티스토리 뷰

미국기업

아마존 전망,역사,CEO

어쩌다 N잡러 2023. 3. 31. 22:16

아마존 전망

수년 동안 지속적으로 강력한 수익 및 수익 성장을 보여 왔으며 전자 상거래에서 지배력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과 산업으로 확장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이 회사는 2017년 Whole Foods를 인수하여 식료품 업계에서 발판을 마련했으며 2018년 PillPack을 인수하여 의료 분야에 진출함으로써 규제가 엄격한 제약 업계로의 진출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다른 대기업과 마찬가지로 도전과 잠재적인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여기에는 강화된 규제 조사, 독점 금지 문제, 창고의 노동 관행 및 작업 조건에 대한 비판이 포함됩니다. 또한 회사는 Walmart 및 Target과 같은 다른 전자 상거래 플레이어는 물론 의료 및 운송과 같은 산업의 신규 진입자와의 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Amazon의 장단기 전망은 강력한 재무 성과, 다양한 비즈니스 라인, 새로운 시장 및 기술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고려할 때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미국 및 세계 시장에서 리더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경쟁 및 규제 압력이라는 복잡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을 탐색해야 한다.

아마존 역사

1994년 Jeff Bezos가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설립한 미국의 다국적 기술 회사입니다. 원래 이 회사는 책을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시작했지만 곧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다.

1995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경쟁력 있는 가격의 다양한 책으로 인해 빠르게 인기를 얻은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회사는 1997년에 기업공개를 하여 기업공개에서 5,400만 달러를 모금했다.

수년에 걸쳐 Amazon은 전자 제품, 의류 및 가정 용품을 포함한 새로운 제품 범주로 확장했으며 Amazon Prime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여 무료 2일 배송 및 기타 특전을 연간 요금으로 제공했다.

핵심 전자상거래 사업 외에도 기업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Amazon Web Services, Amazon Prime Video 서비스에서 스트리밍할 원본 콘텐츠를 제작하는 Amazon Studios와 같은 다른 벤처도 개발했다.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운영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Amazon Echo 스마트 스피커 및 Alexa 가상 비서와 같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비즈니스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아마존 CEO

2021년 9월 현재 아마존의 CEO는 Andy Jassy였습니다. 하지만 회사 설립자인 제프 베조스가 2021년 7월 CEO에서 물러나기 전까지 수년 동안 CEO로 재직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베조스는 여전히 이사회 회장으로서 회사에 관여하고 있다.

Andy Jassy는 회사 창립 직후인 1997년부터 아마존에서 근무했으며 회사 비즈니스의 중요한 부분이 된 Amazon Web Services개발의 핵심 인물이었습니다. Jassy는 2003년 창립부터 2021년 아마존의 CEO로 임명될 때까지 AWS의 CEO를 역임했다.

Jassy의 리더십 아래 AWS는 빠르게 성장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지배적인 플레이어가 되었고 아마존에 상당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Jassy는 고객의 요구에 집중하고 새로운 기술과 시장에서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로 유명합니다.

Jassy는 아마존의 CEO로서 회사의 전반적인 전략 및 운영을 감독하고 의료 및 자율 주행 차량과 같은 새로운 영역에서 노력을 주도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는 전자 상거래 및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경쟁 심화, 지속적인 규제 조사, 노동 관행 및 근로자 안전에 대한 우려 등 자신의 역할에서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에 대한 Jassy의 깊은 경험과 AWS에서의 성공 실적은 그가 회사를 미래로 이끌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미국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전망,역사,CEO  (0) 2023.04.01
Microsoft 전망,역사,CEO  (0) 2023.03.31
Google 전망,역사,CEO  (0) 2023.03.31
애플 전망,역사,CEO  (0) 2023.03.30
JP모건체이스 전망,역사,CEO  (0) 202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