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기업

BERKSHIRE HATHAWAY 전망,역사,CEO

어쩌다 N잡러 2023. 4. 2. 18:56

BERKSHIRE HATHAWAY 전망

버크셔 해서웨이는 워렌 버핏이 이끄는 세계적인 투자 기업으로, 그만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버크셔 해서웨이의 시가총액은 약 6771억 달러로 미국주식 시가총액 5위입니다. 지난 2021년 3분기 장부 가격은 4,720억 달러였으며 지분 투자로 인한 290억 달러의 순이익을 72억 달러에 더해, 4분기 장부가치는 약 5,0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버크셔 해서웨이는 다양한 산업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주요 투자 대상으로는 금융업, 철도업, 에너지업 등이 있습니다.전반적으로 버크셔 해서웨이의 전망은 강력한 재무 성과, 다양한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 및 기업 책임에 대한 약속으로 인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BERKSHIRE HATHAWAY 역사

버크셔 해서웨이는 1839년 섬유 제조회사로 출발하여 1962년 워런 버핏이 지분을 인수하기 시작하여 경영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1967년 보험 관련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1985년 초기 사업 부문인 섬유 업을 정리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워런 버핏은 회사의 주식을 계속 인수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및 투자 포트폴리오를 위한 지주 회사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1965년 이 회사는 뉴잉글랜드에 기반을 둔 섬유 회사인 Berkshire Fine Spinning Associates와 합병하여 버크셔 해서웨이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워런 버핏의 리더십 아래 버크셔 해서웨이는 빠르게 성장하여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저평가된 기업을 파악해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데 초점을 맞춘 버핏의 투자 전략은 기업의 성공을 견인하는 데 일조했다.

오늘날 버크셔 해서웨이는 보험, 에너지, 소매 및 기술을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걸쳐 회사 및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GEICO, Duracell, Dairy Queen 및 Fruit of the Loom과 같은 잘 알려진 브랜드가 포함됩니다.

창립 이래 지속 가능성과 기업의 책임에 중점을 두어 왔습니다. 회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여러 이니셔티브를 구현했으며 지속 가능성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보고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현재는 유명한 “가치” 투자자 워렌 버핏이 운영하는 대규모 지주 회사입니다.2023년 3월 버크셔 해서웨이의 시가총액은 약 6771억 달러로 미국주식 시가총액 5위입니다.버크셔 해서웨이는 금융업, 철도업, 에너지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BERKSHIRE HATHAWAY CEO

워런버핏은 1930년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사업과 투자에 대한 관심을 키웠고 고등학교 때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버핏은 네브래스카 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위를 취득한 후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1956년에 자신의 투자 파트너십을 시작하기 전에 투자 세일즈맨으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960년대에 버크셔 해서웨이에 투자하기 시작했고 결국 회사를 인수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위한 지주 회사로 변모시켰습니다.

버핏의 투자 전략은 저평가된 기업을 파악해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데 있다. 그는 투자에 대한 절제된 접근 방식과 강력한 경쟁 우위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회사를 식별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자선 활동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재산의 대부분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약속했으며 버핏 재단은 다양한 자선 단체와 단체에 수십억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현대 비즈니스 세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매우 존경 받고 성공적인 CEO입니다. 그의 투자 전략과 자선 사업은 그를 야심 찬 많은 비즈니스 리더의 역할 모델로 만들었습니다.

'미국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cter & Gamble 전망,역사,CEO  (0) 2023.04.03
Johnson & Johnson 전망,역사,CEO  (0) 2023.04.02
월마트 전망,역사,CEO  (0) 2023.04.01
페이스북 전망,역사,CEO  (0) 2023.04.01
Microsoft 전망,역사,CEO  (0)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