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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기업

보잉(Boeing) 전망,역사,CEO

어쩌다 N잡러 2023. 4. 23. 23:12

보잉 전망

보잉은 항공우주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 중 하나로, 군용기와 상용기, 로켓 및 위성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보잉은 보잉 737 MAX 비행기의 문제로 많은 일을 겪었지만, 회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이제 보잉은 737 MAX의 문제를 해결하고,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항공산업의 부진과 경쟁력 있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여 회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보잉은 최근 보잉 777X와 787 Dreamliner 같은 차세대 제품군을 출시하고, 성장하는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계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잉은 항공기의 디지털화 및 자동화,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과 같은 기술적 혁신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잉은 고객의 요구에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인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잉의 상업 시장 전망(CMO)은 상업 항공 운송 및 항공기 수요의 장기 예측으로, 전 세계 및 지역 분석을 포함합니다. 2022년 CMO는 전 세계 시장이 2020년 보잉이 예측한 대로 회복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국내 항공 여행 수요는 여러 지역에서 강력한 회복을 보이고 있으며, 국제 운항은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추세가 증가하고 있어 2023년에서 2024년 사이에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MO는 새로운 항공기 배송의 시장 가치가 7.2조 달러로 예측되며, 전 세계적으로 항공기 대수가 2019년 전염병 이전 수준에 비해 2041년까지 80% 증가할 것으로 예측합니다.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업 서비스 시장의 가치는 3.6조 달러입니다.

보잉 역사

보잉은 1916년 7월 15일에 설립되었습니다.보잉의 창립자인 윌리엄 E. 보잉은 1909년 시애틀의 알래스카-유콘-태평양 전시회에서 비행기를 보고 매료되었습니다.그는 1910년 듀와미시 강 어귀에 위치한 히스 조선소를 구입하여 첫 번째 비행기 공장으로 만들었습니다.
1915년 보잉은 로스앤젤레스로 여행하여 글렌 마틴에게 비행을 배우고 마틴의 “비행 새장” 수상기를 구입했습니다.이 항공기는 북동쪽의 레이크 유니온 해안으로 철도로 분해되어 운송되었고, 마틴의 파일럿이자 수리공인 제임스 플로이드 스미스가 텐트 격납고에서 조립하였습니다.
새장은 시험 중 추락 사고로 손상되었고, 마틴이 교체 부품이 몇 달 후에나 제공될 것임을 알려주자 보잉은 그 시간 안에 자신의 비행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그는 자신의 친구인 미국 해군 엔지니어인 조지 콘래드 웨스터벨트에게 개선된 디자인을 제안하고 새로운 비행기인 “B&W” 수상기를 만들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보잉은 듀와미시 보트웍스와 그곳의 목공들을 에드워드 히스의 지시 하에 잘 활용하여 호수에서 조립할 나무 부품을 제작하였습니다.그러나 웨스터벨트는 비행기가 완성되기 전에 해군에 의해 동부 해안으로 이동되었습니다.그러나 보잉은 웨스터벨트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대체하기 위해 웡 츠우를 고용하고 호수가에 위치한 격납고에서 두 대의 B&W를 완성하였습니다.
1916년 6월 15일 B&W는 처녀 비행을 하였습니다.보잉은 정규적인 비행기 생산자가 될 기회를 보았으며, 웡씨의 전문 지식과 적합한 생산 시설 및 항공기에 적합한 스프루스 나무 공급원을 갖추고 있어서 1916년 7월 15일 "태평양 항공 제품 회사"로 항공기 제조 사업을 법인화하였습니다.

보잉 CEO

보잉의 현재 CEO는 데이비드 L. 캘훈입니다.그는 2020년 1월부터 보잉의 CEO로 재직하고 있습니다.캘훈은 2009년부터 보잉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해 왔으며, 2019년 10월부터 12월까지 이사회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캘훈은 블랙스톤 그룹의 고위 경영진 겸 포트폴리오 운영 책임자로 2014년 1월부터 재직하였습니다.그는 블랙스톤의 포트폴리오 회사 CEO들과 함께 가치 추가 이니셔티브를 창출하고 추진하는 데 집중하였습니다.2014년 1월부터 2016년 1월까지 닐슨 홀딩스의 이사회 의장으로도 활동하였습니다.

캘훈은 보잉 이전에 GE, 블랙스톤 그룹, 니어스와 같은 기업에서 경영진이나 이사직을 맡은 경력이 있으며, 2014년 1월부터 2016년 1월까지 닐슨 홀딩스의 이사회 의장으로도 활동하였습니다.보잉의 이전 사고와 회계 부정 행위와 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캘홀은 회사 문화 개선과 직원들과의 소통, 신뢰 회복 등을 중요시하며 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