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법원에서는 사건들을 구분하기 위하여 번호를 부여합니다. 그 번호를 이용해 소송 중인 사건이나 변호사에게 사건을 의뢰한 건 등 그 사건의 내용을 조회해 볼 수 있는 방법이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입니다. 오늘은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방법사건번호를 모를 때 해결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면 배우면 됩니다. 믿고 3분만 투자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목차

1.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이란?

2. 조회방법

3. 사건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1.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이란?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이란 인터넷을 통해 지금 소송 진행 중인 사건을 감편하게 검색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을 통해 민사, 형사, 행정, 가사 등 소송 진행 중인 사건의 내용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법원에서 처리하고 있는 모든 정보를 사건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조회방법

 

조회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2가지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송 중인 사건의 법원명, 사건번호, 당사자이름으로 조회하는 방법과 인증서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① 사건번호를 모르는 경우

 

  • 사건의 해당 법원 민원실에 방문하여 당사자 신분 확인 후 사건번호 확인가능
  • 신한은행 송달료조회 사이트에서 이름과 송달료 납부한 은행 번호를 입력하면 조회 가능
  • 인증서로 검색을 통해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 방법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 >

 

 

주민번호로 조회 >

 

 

② 사건번호로 조회하는 방법

 

 

사건번호로 검색 >

 

 

  • 포털사이트에서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 나의 사건검색 탭에서 사건번호로 검색 > 법원명, 사건번호, 당사자명 입력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 위에서 말했듯이 인증서로도 검색 가능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

 

 

  • 조회하시면 사건번호, 사건명, 원/피고 당사자 이름, 재판부, 재판부 연락처, 접수일, 상소일, 판결 확정일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사건이 언제 접수되어 어떻게 진행 중인지 아주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 입력후 사이트 접속
2. 사건번호로 검색
3. 인증서로도 검색 가능

 

부동산 및 동산 경매사건의 경우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를 이용해 물건 기본 정보, 내역, 매각 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

 

 

3. 사건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 채권집행 등 기타 집행 사건의 경우 제3채무자 명을 입력하여 사건검색을 할 수 없습니다.
  • 기타 집행과 (가) 압류 등 밀행성이 강조되는 사건은 (가) 압류결정문이 제3채무자에게 도달되지 않았거나 사건종국일로부터 일정기간(보통 2~3주)이 경과되기 전에는 사건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의 정보들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검색이 가능하며 편리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사건이라면 보통 좋지 않은 내용들이 많은데요, 원만한 해결을 하시길 바라며 이 내용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01234567891011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 완벽 정리